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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문서 제목 앞 대괄호 사용 및 띄어 쓰기
작성자
예니
등록일
2024. 9. 19.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입니다
공문서 작성 시 공문 제목의 성격을 알리는 [제출], [안내], [협조], [긴급] 등등을 사용하여 제목을 작성할 경우 이러한 대괄호 뒤 한 칸 띄우고 제목을 붙여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제목의 성격을 규정지을 뿐 제목과 한 덩어리로 생각해 띄우지 않았는데 결재과정에서 이 부분을 수정하시고 결재하셔서 갑자기 의문이 생겼습니다.
예시)
1. [제출]공공시설 개방 현황
2. [제출] 공공시설 개방 현황
위 두 예시 중 어느 것이 올바른 표기인지요?
둘 다 맞지 않을까 하는데 정확한 해설이 필요합니다~
[답변]띄어쓰기
답변자
온라인 가나다
답변일
2024. 9. 23.
안녕하십니까?
문장의 각 단어는 띄어 쓰는 것이 원칙이므로('한글 맞춤법' 제1장 총칙 제2항), 이를 기준으로 한다면, 각 단어인 '제출', '공공시설', '개방', '현황'을 띄어 2번처럼 적는 것이 알맞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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