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 자료 상세보기

한류스타 비투비 육성재 씨,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

작성자 문화체육관광부 등록일 2016. 5. 19. 조회수 10613

한류스타 비투비 육성재 씨,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

-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사업 알리기 위해 적극 활동 계획-

 

  

 케이팝 그룹 비투비(BTOB) 일원인 가수 육성재(22) 씨가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기관인 ‘세종학당’ 알리기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세종학당의 국내외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가수 육성재 씨를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육성재 씨는 5월 20일(금) 문체부 장관에게서 위촉장을 전달받고, 세종학당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육성재 씨는 앞으로 ‘한국문화가 있는 날’ 등 주요 사업의 홍보영상과 누리세종학당(세종학당 누리집)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세종학당의 다양한 활동을 국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육성재 씨는 2012년 케이팝 그룹 비투비(BTOB)로 연예계에 입성해 현재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높아 지난해에는 배우 박보검, 가수 디오[그룹 엑소(EXO) 소속] 등과 함께 중국 언론매체 중국 오락망이 발표한 차세대 남자 한류스타 1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문체부는 2007년 3개국 13개소를 시작으로,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세종학당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한류와 경제성장 등으로 인해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현재는 문체부 산하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54개국 138개소에 이르는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그간 약 20만 명에 이르는 수강생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접했다. 문체부는 앞으로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세종학당의 브랜드 인지도를높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해외의 한국어와 한국문화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케이팝 그룹으로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육성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세종학당의 활발한 활동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해외 한류 팬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육성재 홍보대사 약력 사진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정책과 신지원 사무관(☎ 044-203-2532) 또는 세종학당재단 교육협력부 정유빈(☎ 02-3276-071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