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회/행사/기타 안내 상세보기

2024년 상반기 세종학당 국외 파견 한국어 교원 2차 선발 공고

작성자 세종학당재단 등록일 2024. 3. 5. 조회수 2079

<세종학당재단 공고 제2024-11호>


2024년 상반기 세종학당
국외 파견 한국어 교원 2차 선발 공고
  

  세종학당재단(이하‘재단)은 「국어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전 세계 85개국 248개소(’23.6.기준)에 위치한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한국어 교원 자격증 소지자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급증하는 국외 한국어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자 매년 한국어 교원 국외 파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외 세종학당에서 한국어 교육을 수행할 교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4년 2월 28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선발 관련 주요 사항 안내>

 · 채용 관련 모든 증빙 인정, 경력 산정 등 모든 기준일은 공고일(2024.2.28.) 기준입니다.

 · 희망하는 세종학당 국가의 입국조건(코로나19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 지원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원자가 입국 및 비자취득 조건(학위, 경력, 백신접종 등)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할 예정입니다.

 · 응시자의 한국어 교육(강의) 경력 증명서 실물 사본은 서류접수 단계에서 제출받지 않고, 최종 합격자에 한해 제출받습니다.

- 한국어 교육(강의)경력이 있는 응시자는 경력 증명서를 사전에 발급받아 선발 시스템 입사지원서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경력증명서 선 발급 후 이력서 내 기재 필수)

- 서류접수 단계에서 이력서에 기입한 한국어 교육(강의) 경력이 최종 합격 후, 사실과 다를 경우(증빙 불가 시) 최종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자는 합격 발표 후 5일 이내 한국어 교육(강의) 경력 증빙서류 제출 필요

 · 국외 파견 한국어 교원은 국외 파견 근무, 대면교육이 원칙이며, 개인 의사로 국내 근무는 허용하지 않음을 특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상에 안내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